에버랜드 가는법 대중교통 이용할때는 이렇게 하세요

2019. 5. 17. 23:19유익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영만입니당~
요새 부쩍 날도 더워지고 있네요 
여름날씨 같아요 ㅠㅠ..
그래도 날씨는 무척좋아 어딘가 놀러가고싶지 않나요?
5월 꽃밭 환상의나라 에버랜드로 오세요~
버스부터 지하철 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 에버랜드 할인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아래포스팅 확인한번 해주세요~
5월 에버랜드 할인정보~!

먼저 서울에서 에버랜드
버스타고 가실때에는
강남역에서 한번에 갈 수 있는 버스가있습니다.
강남역 5번출구나 4번출구로 나와서 도로 가운데 정류장
으로 가시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버스는 5002번 이며 요금은 2,400원입니다.

강남역에서 음... 에버랜드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5002번은 타는사람들이 꽤 많아서
버스가 도착하자마자 손님들이
우르르 달려가니
줄 잘서셔서 앉아서 가시길 바랄게요ㅎㅎ..
타자마자 서서가는 일이 생길지도!?

5002번 버스를 타고 가셔서
하차하셔도 에버랜드 도착한게 아닙니다!!!!!!


내리시면 이제 에버랜드 셔틀로
갈아타셔야 하는데요~

가시게 되면 친절하게 교통안내판도 붙어있어요 벽에!
행선지별 교통의 배차간격과 시간 경유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5002번 버스 하차하신 후
2~3분? 정도 걸어가시면
보이는
에버랜드 셔틀버스 승차장!!!!

걱정하지마세요 여기도
에버랜드 직원분이 계시기때문에
친절히 다 안내 해주십니다~



수원에서 에버랜드 가는법


먼저 수원역 분당선을 타러 가줍니다~
분당선은 수원역이 첫 출발역이며
왕십리행이나 죽전행이든지 아무거나 타셔도
상관 없습니다!

 


지하철을 타셨으면 기흥역에서 하차를
해야합니다.

수원역에서부터 에버랜드역까지
소요시간은 57분정도 걸리네요
정차역은 22개 환승은 기흥역입니다~!

에버라인을 타기위해서죠ㅎㅎ
다들 에버라인은 들어보셨나요?
무인으로 운영 되고 있는 용인지역 경전철입니다~

승강장 모습이에요
에버라인 경전철은 1량짜리 전철입니다
단 한칸이에요!!!!!
열차마다, 디자인이 모두 달라요
공통점은 다 귀엽게 생긴 ㅋㅋㅋㅋ
평소 6~10량짜리 전철들만 줄곧 타다가
갑자기 1량짜리 경전철을 마주하니
전철도 귀엽고 승강장도 굉장히 작고 귀여워보여요 ㅎㅎ
기흥역에 에버라인은 6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보통 전철과 기찻길과는 다르게 생겼죠?
우선 철도는 신호체계를 기초로하여 운행 된다고해요
신호체계를 기초로 두고있기때문에
자동운전이 가능하지요 ㅎㅎㅎ
그리고 바깥에서는 안이 잘 보이지 않는데
안에서는 바깥이 완전 잘보입니다.
참 신기한 썬팅입니다...
신기하면서도 에버라인의 작은환경을 생각하면
랩핑자체도 적절하게 잘 맞춰서 이루어진 것 같네요

귀엽게 생긴거맞죠?
에버라인은 기관사도 없고 조종실도 없어
앞이 훤히 뚫려있어 저기 앞자리를 차지하시면
쌩쌩달리는걸 두 눈 바로 앞에서 지켜보실 수
있답니다!!!!
에버라인 타고 쭉 30분정도 가시다보면
에버랜드 전대역에 도착 하실 수 있습니다~

도착하셔서 바깥을 나서면 구름다리가 쭈우우우욱
이어지는 구조로 되있는데
끝까지 걸어가셔서 내려가시면 바로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에버랜드 가기 전 이 구름다리가 제일
설레는 공간 아닙니까?ㅋㅋㅋㅋㅋㅋ
4,5번 에버랜드 주차장이 나오게 됩니다.

에버랜드 놀러가시기 전에 꼭꼭
4,5번 주차장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에버랜드 무료셔틀버스는 한 주차장만 정차
하는게 아니고 여러 주차장을 정차하니
꼭 4,5번 주차장을 외우고 가셔야 합니다~
까먹으실꺼 같으면 사진이라도 찍어놓으세요 !

4,5번 주차장에 도착하셨다면 이제
눈 앞에 보이는 무료셔틀버스 정류장으로
가셔서 직원 안내에 따라 줄 서계시면 됩니다!!!

그럼 즐겁게 에버랜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ㅎㅎㅎ
5월 에버랜드 할인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아래포스팅 확인한번 해주세요~
5월 에버랜드 할인정보~!